오늘은 부산 진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부동산 공부를 틈틈이 하고 있는데요,
부산에 공급이 줄어들면서 앞으로 부산 집값이 상승할 거라는 기대감과 함께 지역 분석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는 광역시 중에서 가장 인구가 많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서울특별시 다음으로 3번째로 인구가 많습니다.
대한민국의 최대의 해양 물류 도시로써 최대 무역항이자 환적량이 세계 2위인 부산항이 있어서 수출입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임장에 치명적이게도 부산에는 산이 많습니다. '부산' 지역명 자체에 '산'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사방이 산으로 둘러 싸여 있는데요, 부산 진구는 특히 부산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산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임장을 할 때 무릎보호대가 꼭 필요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또한 부산 자체가 계획도시와는 거리가 멀고 피난민들의 유입으로 무분별하게 성장을 하여 운전이 서울 못지 않게 힘듭니다.

부산 진구는 금융, 상업, 유흥의 중심지인 '서면'을 중심으로 두고 있는 곳입니다.
'부산' 하면 '서면'을 먼저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완전하게 중심지이기도 하고 놀거리도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서면 인접 지역의 경우 서면의 배후지 성격이 강하고 부분적으로 슬럼화가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한때 자치구 영역으로는 유일하게 50만을 넘겼던 자치구인데, 점점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산 진구를 가보면 부산의 주요 지하철 2개인 1호선과 2호선이 지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 가보면 인구가 정말 많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부산어린이대공원, 서면시장 등 볼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관광지로써는 좋은 위치이지만 부동산 투자자 입장에서도 좋은지는 앞으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